본문 바로가기
정보

중기청대출 연장 버팀목대출 재재연장 했다!

by 슈니's 2024.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니입니다!!

제가 중기청대출 관련 첫 포스팅을 썼던게 21년 3월에 오빠집 구해주면서 관련글 적었고 제 집 중기청으로 들어와서 재연장 포스팅을 썼던게 21년 12월1일 이더라구요.

와 그게 진짜 엊그제 같은데 제가 또 재재 연장을 하게되었습니다!! 그건 바로 23년 12월 21일날 신청했습니다!

후 그럼 저는 이집에서 무려 4년을 버티고 또 2년 연장해서 연장만료까지는 25년 12월 20일이 되는데요. 신기합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저와 같은 사례가 있다면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저의 사례는 현재집에서 재재연장임으로 중기청대출에서 일반버팀목대출로 넘어갔다고 은행원분이 말씀해주셨는대요.

중소기업청년대출 1.2프로로 시작해서 재 연장할때도 똑같은 중기청대출인데 10% 납임하지않아서 1.3%로 2년 가까이 살다가 중간에 0.3% 변동금리때문에 중간에 올라서 1.6%로 대출이자금을 냈습니다.

 

여기서 저는 23년 12월에 재재연장으로 중기청대출에서 은행에 상환하지않고 바로 일반버팀목으로 넘어가서 2.7%로에 이자율로 대출연장을 하게되었는데요. ㅠㅠ 상관하고 다른집으로 이사해서 중기청버팀목으로 진행했다면 최대 2.1%이자율로 대출이자를 냈을텐데 같은날에 집대출을 받았던 친구가 그렇게 진행했거든요. 

 

하지만 저는 지금집에서 다른곳을 이사할 계획이없고 돈도 없었기에 대담하게 재재연장을 하게되어 일반 버팀목인 2.7%이자율로 최종연장을 진행하게되었습니다! 일반버팀목이라 빌릴 수 있는 최대금액은 2억원이지만 저는 연장할때마다 

보증금이 5%씩 올라서 최종 보증금액은 1억4천1백만원입니다.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려요.

 

 

 

 

 

 

 

  집 연장하고 나서 기분좋기도하고 크리스마스기도해서 홈파티하는 사진 첨부 같이 해드려요 ㅎㅎ 기분좋은 연말 보냈습니다. 여러분도 중기청에서 버팀목으로 넘어가시는분들은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