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청년 내일 채움공제 2년형 만기 찐 후기 존버 승리 피말렸다..

by 슈니's 2021.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니입니다아악!!! 제가 어제 청년내일채움공제 2년형 만기금이 들어와서 기쁨의 블로그입니다.

오우예에에에에 여러분 드디어 존버의 승리 제가 청년 내일채움공제 2년형 만기금을 수령했습니다!!!

꺄아아 너무 행복합니다.. 제 인생에 큰 목돈이 생겼어요 흡 지난 시간들이 너무 지루하고

오래걸린것같아요 남들보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설명하면서 풀어갈게요 !

 

저 말고 후기를 모시면 알겠지만 만기되고나서 기업기여금 취업지원금 5회차가 모두 들어와야 만기신청가능

보통 만기일이후 1개월반 2개월 걸린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총 24회차 2년짜리 사업 

 

 

우선 첫 메인사진 팩트만 딱 임펙트 있게 보여드려요.. 후훗 ㅠ 진짜 욜로인생인 저에게도 이런 정부지원프로젝트로

큰 목돈이 생겨서 이제 돈을 좀 더 소중히 저축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세게 가지게 된 계기가 된것 같아 좋아요

 

 

간단한 제가 이번에 만기금 수령한 청년내일채움에 관련해서 말씀드리고 빠르게 저의 개인적인 후기 남길게요

 

 

지금 이 블로그 글을 보시는분들은 만기가 얼마 안남으신 분들이 찾아 보실것 같아서 간단한 내일채움공제 사업설명했어요 

 

청년내일채움공제 란?

 

 

 

 

지금 이 블로그 글을 보시는분들은 만기가 얼마 안남으신 분들이 찾아 보실것 같아서 간단한 내일채움공제 사업설명했어요 

 

저의 진행 일정은 이러하였습니다.

 

18년 8월16일 입사

18년 11월 13일 계약일자 (저는 15일이 월급이라 15일날 빠져나가게 신청)

-

존버하면서 월 납입 15일 

-

20년 8월 15일 22회차 납부

20년 9월 15일 23회차 납부

20년 10월 15일 24회차 마지막납부

20년 11월 12일 만기.....하지만 만기가 되었다고 만기금을 바로 신청할수 있는건 아님

 

- 이 중간 기간이 정말 지옥 같았어요 ㅜㅜ

  이 중간 스토리 정말 저 천국과 지옥을 왔다 갔다.. 왜냐하면 이 내일채움들고 있을때

  배민라이더스 절때 해서는 안됩니다 개인사업자로 프리랜서 특수로 들어가서 소득이 잡히면 내일채움공제가 

  취소 될수 있어요 (참고로 저는 배민라이더스 1번해서 호기심에 한번 가슴이 조마조마했어요.. )

  이건 교육이수 받을때 내일채움들고있는 사람들은 하면 안된다고 하는데 저는 작년 시국이 시국인지라 온라인으로

  수료를 했었어서 간과했던 부분입니다 저는 1번이여서 괜찮지만 여러번 한사람들은 취소된다고 전화 온다고하니

  꼭 이건 명심해야할 부분인것같아서 좀 길게 적어놨습니다.

 

- 중간에 적어두긴 했지만 제가 마지막 만기금 24회차를 넣고 한달이 지나도 기업기여금,정부지원금이 안들어와서 

  저 혼자 전전긍긍 혹시 배민때문에 늦어지나 알아보고 식은땀흘리고 ;; 하지만 그건 아니였고 제가 마지막 만기일의

  월에 해당되는 월급까지 확인이되어야 회사 내에 내일채움담당자가 관련  4가지 서류를 기관에 제출해야 기업기여금,  

  취업지원금이 모두 들어오게 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관련서류 1. 마지막 신청기간으로부터 6개월간 급여대장

                                          2. 급여이체증 (원본대조장 찍어서)

                                          3. 기업통장사본

                                          4. 근로계약서

 이건 회사내 내일채움담당자님이 준비해주시는 부분이여서 근로자분들은 그냥 알아두시면 될것같아요.

 담당자가 이서류를 최대한 만기일에 해당하는 월급을 받은 날짜이후 최대한 빠르게 전달해주셔야 나머지 지원금들이

 빨리들어옴... 

 

21년 1월 27일 마지막 기업기여금5회차, 취업지원금5회차 들어옴!  < 만기해지 >

        진짜 지원금 들어온거 보자마자 바로 만기해지 신청!

        저는 편하게 어플 KOSME 중소벤처기업 을 다운받아서 월급 들어오고 나갈때마다 체크 

        꼼꼼하신분들은 저처럼 어플로 확인하고 만기수령도 어플로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편합니다.

21년 2월 3일 만기금 1600만원 +알파이자 수령 

      이자는 각자 넣은 날짜 일수에 따라 달라서 저는 생각보다 적은것같아요 ㅋㅋㅋ 헿 

      월말 월초 가장 바쁠때걸려서 수령까지 12월 1,2월 거의 3개월 안되서 받았어요.. 

 

 

 

 

이 문자 받자마자 중소기업공단 어플들어가서 바로 설문조사 하고 만기신청 고고씽

아! 그리고 막 중간중간 지금 만기금을 연계해서 다른 사업으로 이전하라는 문자라 왔는데 쿨 하게 씹어주면 됩니다

 

 

 

와... 제가 해냈습니다 여러분...

2년 존버를 끝으로 이 회사랑은 20년 12월 31일날짜로 퇴사하였습니다 ㅎㅎ

그래도 저의 큰 도전이였는데 성공해서 기쁘고 더 좋은 곳으로 가서 이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목표잡고 일할거에요

 

 

 

마지막으로 저의 내일채움 공제금 지금 계산서를 마지막으로 마무리할게요 !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문의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 드릴게용 ~ 감사합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어요 

지금 회사가 주옥 같아도 저같은 사람도 했으니 악바리로 버텨서 목돈 마련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