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대상 신청하기 / 오래걸림주의

by 슈니's 2021.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니입니다 >< 

이번에 제가 가지고온 포스팅은 바로 올해 21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입니다 !! 꺄아

 

올해부터 시행되는 많은 청년정책 중에서도 취준생이라면 꼭 알아야할 제도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대상자와 신청 방법에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저는 참고로 20년 12월31일 날짜로 퇴사하고 올해부터 취준생이라 대상자가 되어서 신청했어요

이 포스팅 다음에 고용센터 방문후기도 남기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란?>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최사한의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취업제도는 참여를 위한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분들은 고용복지+센터에서 관련서비스와 수당을 받을

 수 있어요

 

 

<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대상>

 

종류 - 제 1유형/ 제 2유형 

 

제1유형 

'구직촉진수당'과 '취업지원서비스'를 함께 지원합니다.

가구단위 중위소득 50%이하, 재산 3억 이하이면서, 최근 2년이내 100일또는 800시간 이상의 취업경험,

신청인의 기준 중위소득 50% 미만인 분들을 중심으로 지원합니다.

 

제2유형

제 1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가구단위 중위소득 100% 이하 중장년층 등에게 지원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시 지원내용>

신청자가 어떤 유형에 해당하는 지에 따라 지원내용 달라집니다

 

1. 1유형과 2유형 참가자 모두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

2. 1유형 참가자에게는 최소한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최대 300만원( 월 50만원 x 6개월)의 구직촉진수당 지급

3. 2유형 참가자는 직업훈련 참여 등 구직활동을 할때 발생하는 비용의 일부를 취업활동비용으로 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및 접수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참여를 희망하는 본인이 직접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www.work.go.kr/kua/index.do   

 

 

국민취업지원제도

제도 문의는 가까운 고용센터 또는 1350(유료) 홈페이지 전산문의는 1577-7114(유료) workmaster@keis.or.kr --> 월~금 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

www.work.go.kr

 

필요 서류들은 사이트 신청할때 자세히 나옵니다. 

 

 

신청하시면 이렇게 떠요 마이페이지에

저는 사이트로 신청했어요 2월 4일 날짜에 심사결과는 지원하시는 분이 많아서 오래걸려요 전 23일날 확정 문자받음

 

자 ! 이제 신청 을 다 끝내고 심사하는 기간까지 꽤 오래걸리니 맘 놓고 다른일 하셨다가

문자를 받게 되면 관할 고용센터에서 전화가 옵니다 

저는 참고로 괄할 고용센터 확인한 다음에 연락이 너무 안오길래 먼저 연락한 스타일..ㅎㅎ

최대한 빠르게 준비해서 내가 대상자라고 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신청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나라지원제도 꼭 이용합시다

다음 포스팅으로는 고용센터 1차 2차 방문 후기 가지고 올게요 ~~ 그럼 안뇨오옹 빠빠

반응형